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랜드·조달청 공공 조달 혁신 손잡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랜드·조달청 공공 조달 혁신 손잡았다
    강원랜드가 9일 조달청과 조달 업무 혁신 및 차세대 조달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두 기관은 계약업무 협력, 차세대 조달시스템 통합 사업의 성공적 구축, 조달 업무 전반 협력을 통한 공공서비스 개선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강원랜드는 조달청의 인력과 노하우를 지원받아 계약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조달청이 추진 중인 범정부 전자조달 플랫폼인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사업은 2002년 개통한 전자조달 플랫폼인 나라장터를 2024년까지 클라우드 플랫폼, 새로운 인증체계 등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전면 재구축하고, 23개 공공기관의 조달시스템을 일원화하는 사업이다.

    강원랜드는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사업 시범 기관으로서 자체 전자 조달시스템인 하이나라를 시스템 통합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활용하도록 하는 등 차세대 나라장터의 성공적인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는 "강원도 폐광지역 대표기업으로서 국민의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조달청과의 협력을 통해 선진 시스템 구축 등 청렴 공정한 조달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지지율 56.8% '고공행진'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지난주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2일 나왔다.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5∼9일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253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

    2. 2

      [속보] 국민의힘 당명 변경 찬성 68%…개정 절차 착수

      국민의힘은 12일 책임당원 68%의 찬성에 따라 당명 개정 절차에 공식 착수한다고 밝혔다.정희용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책임당원 77만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당명 개정 의견...

    3. 3

      [단독] 野 김민전·최수진, 중성동을 조직위원장 지원…이혜훈 공석

      김민전·최수진 국민의힘 의원(비례)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제명으로 공석이 된 서울 중구·성동구을 조직위원장에 지원한다. 당초 해당 지역구에서 이 후보자와 경선에서 붙었던 하태경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