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날씨] 전국 곳곳 밤부터 비…낮기온 30도 안팎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날씨] 전국 곳곳 밤부터 비…낮기온 30도 안팎
    10일은 밤부터 전국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 서해안 20∼60㎜, 수도권과 강원 영서 북부·충청·호남 5∼30㎜다.

    아침부터 비가 내릴 제주는 30∼80㎜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비는 11일까지 이어지겠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6∼22도, 낮 최고기온은 22∼31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m, 서해 앞바다에서 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1.5m, 서해 0.5∼4m, 남해 1∼4m다.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초속 10∼16m,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다.

    또 오후 서해 먼바다를 시작으로 11일까지 대부분 해상에서 초속 10∼16m의 강풍과 높은 물결이 예상된다.

    서해상과 남해상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모든 해상에서 곳에 따라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10일 지역별 날씨 전망. [오전, 오후](최저∼최고기온) <오전, 오후 강수 확률>
    ▲ 서울 : [맑음, 흐리고 가끔 비] (22∼28) <0, 60>
    ▲ 인천 : [맑음, 흐리고 가끔 비] (20∼26) <10, 70>
    ▲ 수원 : [맑음, 흐리고 가끔 비] (20∼28) <0, 60>
    ▲ 춘천 : [맑음, 흐림] (20∼29) <0, 30>
    ▲ 강릉 : [맑음, 흐림] (19∼26) <0, 30>
    ▲ 청주 : [맑음, 흐리고 한때 비] (20∼29) <0, 60>
    ▲ 대전 : [맑음, 흐리고 한때 비] (20∼29) <0, 60>
    ▲ 세종 : [맑음, 흐리고 한때 비] (19∼28) <0, 60>
    ▲ 전주 : [맑음, 흐리고 가끔 비] (20∼29) <0, 60>
    ▲ 광주 : [구름많음, 흐리고 가끔 비] (20∼28) <20, 70>
    ▲ 대구 : [맑음, 구름많음] (18∼31) <0, 20>
    ▲ 부산 : [맑음, 구름많음] (19∼26) <0, 20>
    ▲ 울산 : [맑음, 구름많음] (17∼27) <0, 20>
    ▲ 창원 : [맑음, 구름많음] (18∼27) <0, 20>
    ▲ 제주 : [구름많음, 흐리고 비] (21∼27) <20, 60>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상설특검,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고용노동부 압수수색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는 상설특검팀이 고용노동부에 대해 27일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고용노동부 세종청사의 근로기준정책과와 퇴직연금복지과 및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스마트워크센터 등을 압수수색 중이라고 밝혔다. 특검팀은 압수수색 대상자에 대한 휴대전화도 압수했다고 설명했다. 특검팀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장기 근로한 일용직 노동자들에게 지급해야 할 퇴직금을 체불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이다. 최근 고용부 관계자들을 불러 퇴직금 미지급 사건 관련 고용부 입장과 취업 규칙 변경과 관련한 노동부 기준 설정 등을 확인하기도 햇다. 특검팀은 "쿠팡의 대관 업무 등 각종 의혹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며 "구체적인 혐의사실은 밝힐 수 없다"고 설명했다. 박시온 기자 ushire908@hankyung.com

    2. 2

      [단독] 대유 상폐 무효소송 기각... 法 "배임 액수 줄어도 상폐 정당"

      전직 대표가 배임으로 기소돼 코스닥시장에서 퇴출된 비료 제조 기업 대유가 상장폐지결정 무효 소송을 냈지만 고배를 마셨다. 대유는 검찰의 공소장 변경으로 배임 액수가 줄어 상폐 사유가 사라졌다고 주장했지만 법원은 한국거래소 결정 과정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한국거래소의 '좀비기업' 퇴출이 가속화하는 만큼 거래소 단계 상장적격성 심사의 중요성도 함께 커질 전망이다.   檢 배임 기소로 촉발된 상장폐지2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민사15부(윤찬영 부장판사)는 대유가 한국거래소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최근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다. 대유는 최대주주인 안전밸브 생산업체 조광ILI와 함께 작년 1월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폐지 결정을 받았다. 김우동 전 대유·조광ILI 대표가 2023년 4월 횡령·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것이 기폭제가 됐다. 김 전 대표는 모바일기기용 양면테이프 업체 앤디포스의 경영권을 인수한 뒤, 대유와 조광ILI 간 순환출자 구조를 만들었다. 검찰은 기소 당시 김 전 대표가 앤디포스 주식을 담은 신기술조합 지분을 대유가 약 65억원에 매수하게 했고, 주가 하락으로 지분 가치가 44억원으로 떨어져 대유에 약 20억원의 손해를 입혔다고 판단했다. 유사한 구조로 조광ILI도 17억원의 손해가 났다고 봤다. 한국거래소는 2023년 6월 대유와 조광ILI 두 회사를 

    3. 3

      "박세리♥김승수 결혼 긴급속보"…알고보니 AI 가짜뉴스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골프선수 출신 방송인 박세리와 배우 김승수가 결혼을 발표했다는 영상이 빠르게 확산됐다.27일 기준 관련 영상은 조회수 866만회를 넘어섰으며, 이와 유사한 내용의 다른 콘텐츠들도 수십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영상은 실제 인물의 이미지와 음성, 뉴스 형식을 결합해 제작된 허위 콘텐츠로 알려졌다.문제가 된 영상에는 두 사람이 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계기로 연인 관계로 발전했고, SBS뉴스를 통해 결혼을 공식 발표한 뒤 1월 23일 서울 모처에서 가족과 지인만 초대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는 설정이 담겼다.영상은 실제 방송 화면과 유사한 자막 구성과 익숙한 뉴스 멘트로 꾸며지며 사실처럼 소비됐다. 댓글창에는 "축하한다","잘 어울린다" 등의 반응이 잇따랐고, 해당 콘텐츠는 여러 플랫폼으로 복제·재유통되며 확산됐다.이처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들어진 허위 영상과 콘텐츠는 최근 급증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를 'AI 슬롭(Slop)'이라 부른다. 슬롭은 원래 오물이나 음식물 찌꺼기를 뜻하는 단어로,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SNS)에서는 조회수와 광고 수익을 노리고 대량 생산되는 저품질 AI 생성 콘텐츠를 의미한다.AI 슬롭은 기존 이미지·영상·기사 내용을 짜깁기해 맥락 있는 이야기로 포장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특히 유명인과 뉴스 형식을 결합할 경우 사실과 유사한 외형을 갖추게 되면서 파급력이 커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미국 사전 출판사 메리엄 웹스터는 고양이가 말하는 영상, 실제 뉴스처럼 보이는 가짜 콘텐츠, AI가 작성한 조잡한 책 등을 AI 슬롭 사례로 분류하고 있다.미국 영상 편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