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토스뱅크 출범, 인터넷은행 경쟁 심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스뱅크 출범, 인터넷은행 경쟁 심화"
    토스뱅크 출범으로 인터넷전문은행 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배승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보고서에서 "인터넷전문은행간 경쟁 강도 심화가 크게 나타날 것"이라며 "공통적으로 중금리 대출 취급 비중을 늘려야 하는데다 금융플랫폼 사업 영역 측면에서는 카카오뱅크와의 경쟁 양상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기존 은행권의 경우 신규 진입자 출현에 따른 가격 경쟁이 불가피하다"고 언급했다.

    다만 "가계 대출 규제 기조와 낮아진 수신 금리 수준을 감안하면 과거 인터넷은행의 최초 진입 시기에 비해 부정적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전 연구원은 "중저신용자 신용대출 비중 목표를 올해 말 35%, 23년말 44%로 카카오와 케이뱅크 대비 높게 설정하고 있다"며 "차별적인 대손 관리 역량의 중요도가 크게 부각될 것인데 궁극적으로 향후 수익성과 성장성의 결정 변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