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 추가로 8개국과 항공편 운항 재개…약 40개국으로 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했던 항공 운항을 재개할 국가를 추가로 발표했다.

    10일(현지시간) 타스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의 코로나19 유입·확산방지 대책본부는 이날부터 오스트리아, 헝가리, 레바논, 모로코, 크로아티아, 룩셈부르크, 모리셔스(인도양의 섬나라) 등 7개국과의 정기 항공편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또 알바니아와는 전세기 운항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러시아가 항공 운항을 재개한 국가는 약 40개국으로 늘어났다.

    러시아 정부는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지난해 3월 말부터 국제선 정기 항공편 운항을 전면 중단했다.

    그러다 지난해 8월부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의 항공 운항을 단계적으로 재개하며 하늘길을 열어 가고 있다.

    한국과는 지난해 9월부터 정기 항공편 운항을 재개하고 한국민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도 해제했다.

    다만 입국 시 유전자증폭검사(PCR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을 의무화하고 있다.

    러, 추가로 8개국과 항공편 운항 재개…약 40개국으로 늘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이란 협상 결렬 시 이스라엘의 대이란 공격 지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이스라엘의 이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공격을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던 것으로 미 CBS 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익명을 요구한 소식통들에 따르면 트럼프...

    2. 2

      "집 앞 식당 악취에 머리 빠졌다"…탈모 사진 공개에 논란 확산

      대만에서 한 주민이 인근 식당에서 풍기는 악취로 인해 탈모 증상까지 겪었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12일(현지시간) 대만 중앙통신사(CNA) 영문판 포커스 타이완 등에 따르면 타이베이시 중산구에 거주하는 ...

    3. 3

      트럼프 고문 “메타 등에 데이터센터 비용 내부화 강제”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 고문이 메타 등 대형 기술기업의 데이터센터 건설과 관련해 전력·수도 등 유틸리티 비용을 기업이 직접 부담하도록 강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확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