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주시, 14일부터 뚜벅이 관광객 위한 '여행택시'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파주시는 14일부터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 택시'를 운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주시, 14일부터 뚜벅이 관광객 위한 '여행택시' 운행
    여행 택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다.

    파주시를 찾는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행 택시를 이용하면 개인 차량이 없는 '뚜벅이' 여행자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단체관광에서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경향을 반영했으며,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파주시는 설명했다.

    여행 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는 사전 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발해 고객 응대 서비스 등 여행 택시 운행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마쳤고,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가이드의 역할까지 맡게 된다.

    최대 4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택시 1대당 기본 3시간에 6만원이다.

    1시간당 2만원을 지불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관광지 입장료는 별도이며 이용객의 요청에 따라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

    운행코스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에서 승차해 파주출판도시-오두산통일전망대-임진각 관광지를 둘러보고 문산역에서 내린다.

    예약은 이용일 3일 전까지 '파주 여행 택시'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하이퍼스케일러 자본지출 과도…투자비중 낮춰야"

      지난 수년간 미국증시를 지배해온 하이퍼스케일러 등 미국 기술 대기업에 대한 과도한 투자 비중을 낮추라는 권고가 나오고 있다. 이들 기업이 수년간의 상승세로 주가는 너무 높아졌고, 이들의 과도한 자본 지출에 대해 투자...

    2. 2

      美 증시,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 경신하며 출발

      10일(현지시간) 미국증시는 다우지수가 또 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출발했다. 30개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이 날 출발 직후 0.5%(262포인트) 오른 50,398.00으로 사상...

    3. 3

      美 소비자들 외식 줄이며 코카콜라도 수요도 둔화

      미국 소비자들이 식료품비를 절감하고 외식을 줄이면서 코카콜라도 매출에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코카콜라는 4분기에 월가 예상보다 적은 순매출 118억2천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