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회원국, 백신 접종 완료자 역내 자유 이동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U 회원국, 백신 접종 완료자 역내 자유 이동 합의"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11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은 진단 검사와 격리를 적용하지 않도록 하는 여름철 역내 여행 제한 완화 방안에 합의했다고 로이터, dpa 통신이 전했다.

    EU 27개 회원국 대사들은 이날 이 같은 내용 등을 담은 EU 집행위원회의 제안 수정안을 승인했다.

    여기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지 14일이 되는 사람들은 EU 회원국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외의 경우 각 회원국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제한 조치를 적용해야 한다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이 같은 합의는 EU가 내달 1일 디지털 코로나19 증명서를 도입할 예정인 가운데 나왔다.

    EU는 백신을 맞았거나 최근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거나, 코로나19에서 회복돼 항체를 가진 EU 거주자에게 증명서를 발급하고 회원국 간 상호 인정되도록 해 역내 자유로운 이동을 용이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ECDC)에 따르면 이날 기준 EU 27개 회원국 성인 가운데 코로나19 백신을 최소 1회 맞은 사람의 비율은 51.3%, 접종을 모두 마친 사람은 26.8%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신규 실업수당 20만6000건…지난해 11월 이후 최대폭 감소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2월 8~14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0만6000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3000건 감소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큰 감소폭이었다. 다우존스가 집...

    2. 2

      살 빼려고 위고비·마운자로 맞았더니…'뜻밖의 효과' 깜짝 [건강!톡]

      글루카곤유사펩타이드(GLP)-1 계열 비만약의 활용 영역이 피부질환인 건선과 관절염으로까지 확장됐다. GLP-1 계열 비만·당뇨약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파타이드...

    3. 3

      두 살배기에 사탕 아닌 변비약 먹인 美 어린이집 교사 기소

      미국 일리노이주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두 살배기 영아들에게 변비약을 '사탕'이라고 속여 먹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17일(현지시간) A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세인트찰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