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국립극장 우수 공연작, 9월부터 롯데시네마에서 상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극장 우수 공연작, 9월부터 롯데시네마에서 상영
    국립극장의 우수 공연 실황 영상이 오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상영된다.

    국립극장은 10일 해오름극장에서 롯데컬처웍스와 전통 기반 우수 공연의 영화관 유통·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 국립극장의 우수 레퍼토리 공연의 전막 실황 영상 콘텐츠 제공, ▲ 롯데시네마 스크린을 통한 국립극장 공연의 정기 상영, ▲ 상호 홍보 및 마케팅 추진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한다.

    협약은 국립극장 공연영상화사업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립극장이 제작한 공연 실황 영상 콘텐츠를 민간 플랫폼을 통해 유통·확산해 국민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확대하려는 취지다.

    김철호 국립극장장은 "국립극장 공연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무대와는 차별화된 매력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침체했던 문화계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원규 롯데컬처웍스 대표는 "공연예술의 저변 확대와 새로운 관객층 창출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결혼 앞둔 최준희, 설날에 전한 故최진실 향한 그리움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모친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최준희는 설날인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명절 밥상이 담긴 사진과 함께 "설날 쉽지 않네요. 할미 밥 최고"라고 말했다...

    2. 2

      설날 전국 615만대 '대이동'…귀경길 오후 3~4시 정체 절정

      설날인 17일 오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혼잡을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5시간, 울산 4시...

    3. 3

      조성진 보러 런던행, 임윤찬 보러 뉴욕행

      한국의 슈퍼스타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조성진이 2026년 한 해 뉴욕과 런던 등 세계 무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밀도 높은 스케줄을 소화한다.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주요 공연 티켓은 이미 일찌감치 매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