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립극장 전통공연 롯데시네마서 관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상영
    국립극장에서 내놓은 전통예술 공연을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국립극장은 롯데컬처웍스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연 실황을 영화관에서 상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립극장은 극장의 주요 공연 영상을 오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전국 롯데시네마 영화관 전 지점에서 선보인다. 우수 작품을 정기적으로 상영하고, 공연 홍보 및 마케팅도 협업할 계획이라고 국립극장은 설명했다.

    이번 협약은 국립극장이 추진하고 있는 공연영상화 사업인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의 일환이다. 국립극장이 제작한 공연 실황 영상 콘텐츠를 민간 플랫폼을 통해 유통·확산해 국민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국립극장이 민간 기업과 손잡은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달 10일에는 SK텔레콤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립극장의 공연을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공연 콘텐츠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와 모바일 Btv를 통해 무료로 선보인다. SK텔레콤은 고품질 영상을 제작하려 무대에 카메라 14대와 마이크 40대를 배치할 예정이다.

    김철호 국립극장장은 “대면 공연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계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외출 직전 뿌린다고요? 당신은 향수 하수

      드라마 주인공은 늘 외출 직전 향수를 뿌린다. 양 손목에 향수를 묻히고 문지르는가 하면, 허공에 뿌리고 그 밑을 지나간다. 많은 이들이 ‘향수를 뿌리는 방법’으로 알고 있는 이런 방식은 향 전문...

    2. 2

      1시간, 가슴이 허락한 향기가 완성된다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 거야…”가수 장범준은 향기 하나로 옛사랑을 추억한다. 누군가에게 특별하고 기분 좋은 향기로 기억되는 것은 모두의 ‘로망&rsqu...

    3. 3

      롯데 vs 신세계 '이베이' 쟁탈전

      이베이 본사가 7일 이베이코리아 최종 입찰을 앞두고 참여사들에 “지분 20%를 남길 수 있다”는 조건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금액 부담을 덜어주는 조건으로 최대한 흥행몰이를 하겠다는 의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