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H공사, 서울 가양8단지에 '작은도서관'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H공사, 서울 가양8단지에 '작은도서관' 조성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사장 직무대행 황상하)는 서울 강서구 가양8단지에서 '책마당 SH작은도서관'이 12일 문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는 노후화돼 사용되지 않던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공간으로 꾸몄다.

    체력단련실을 함께 조성하고 1천여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아울러 코디네이터를 통한 독서문화프로그램 및 독서동아리 등 운영 등 업무도 일정 기간 지원키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별도 개관식 등 행사는 열리지 않았으며, 개관 전에 박완수 SH공사 공간주거복지본부장이 도서관 측에 현판을 증정하고 자원활동가들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공사는 개관 축사와 작은도서관 개관 장면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인 '청신호 tv'로 공개할 계획이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방치된 유휴공간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재탄생되어 기쁘다"며 "입주민들이 자율 운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공사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취권에 콩트까지 섭렵…세계 발칵 뒤집은 '로봇 차력쇼' [차이나 워치]

      인간과 대결 구도를 벌이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 결국 인간과 화해를 하는 내용을 담은 군무. 중국중앙TV(CCTV)는 16일 밤 8시(현지시간) 방영한 춘완을 통해 중국 대표 로봇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껏 과시했...

    2. 2

      '시댄스 모멘트' 노렸나…AI 동영상 생성으로 무대 꾸민 춘완 [차이나 워치]

      16일(현지시간) 오후 10시 중국 베이징 조양구 왕징의 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평소엔 상당수 가구의 거실 불이 꺼졌을 시간이지만 이날만큼은 대부분 가구의 거실에 환한 불이 켜져 있었다. 아파트 통유리 창을 통해 ...

    3. 3

      "저희 대출 5000만원 받으셨죠?" 은행 전화에…'충격 실상'

       “법원 등기 내일 오후 1시 쯤에 자택에서 수령 가능하실까요? 온라인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 안내해드릴까요? 인터넷 주소창에 “대검찰.kr” 치고 들어가서 “나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