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SCPC 2021' 참가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W 생태계 확대와 인재 발굴 위해 2015년부터 개최, 상금 총 1억 원
    대학생 누구나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
    두 차례 예선과 9월 4일 본선까지 온라인 대회로 진행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SCPC 2021' 참가자 모집
    삼성전자가 2021년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SCPC)' 참가자를 모집한다.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2015년부터 진행해온 프로그래밍 경연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누구나 전공과 학년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삼성리서치 홈페이지(https://research.samsung.com/scpc)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제한시간 내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대회로, 수상자들에게 총 1억 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지금까지 27개국 2만 5천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총 213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기여해왔다.

    한편, 이번 대회는 모든 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돼, 두 차례의 예선과 9월 4일 본선까지 코드그라운드 홈페이지(www.codeground.org)에서 안정적인 온라인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실시간 코딩 사이트인 코드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 구조, 알고리즘 기법, 연습 문제 등 다양한 자료도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1. 1

      연말 파티는 배라 하프갤론과 함께! SPC 배스킨라빈스, 2025년 마지막 ‘31데이’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연말을 달콤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31데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31데이’는 31일이 있는 달의 31일 단 하루 동안 매장에서 패밀리(26,000원) 사이즈 구매 시 하프갤론(31,500원)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해피앱 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하프갤론에 위에 꽂아 파티 연출을 할 수 있는 케이크초도 함께 증정돼 연말연시 파티를 더욱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다.행사 당일인 31일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과 함께 2,000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배스킨라빈스는 ‘31데이’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31 VIP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간 총 7회 진행되는 ‘31데이’ 행사에 참여하고 해피앱 멤버십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스탬프 적립 횟수에 따라 ▲1회 싱글레귤러 1+1 ▲2회 블록팩 1+1 ▲3회 더블주니어 1개 증정 ▲4회 파인트 1개 증정 ▲5회 레디팩 1개 증정 ▲6회 쿼터 1개 증정 ▲7회 나눠먹는 와츄원 케이크 1개 증정 등 혜택이 쿠폰으로 제공된다.

    2. 2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패러다임 바꿨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케이크 혁신 전략으로 성공적인 연말 시즌 판매 성과를 거뒀다.SPC 배스킨라빈스의 2025년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사전 예약률도 2배 가까이 늘었다.이번 성과의 배경에는 허희수 SPC그룹 사장이 주도한 ‘케이크 플랫폼’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허희수 사장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단순한 시즌 상품이 아니라 브랜드의 기술력과 감성, 제품 경쟁력을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플랫폼으로 설정하고, 구조적 혁신에 초점을 맞췄다. 과거 ‘와츄원’을 통해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의 변화를 이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혁신을 이끌었다.배스킨라빈스는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더 듬뿍’, ‘진정한’, ‘쁘띠’ 등 세가지 플랫폼을 구축해 제품 라인업을 체계적으로 확장했다. ‘더 듬뿍 케이크 플랫폼’은 리얼 과일 바이트 기술을 통해 냉동 환경에서도 과일의 신선한 색감과 입체감을 구현했으며, ‘진정한 케이크 플랫폼’은 다층 구조 설계로 깊은 맛의 층위를 완성했다. ‘쁘띠 케이크 플랫폼’은 자동 피스톨레와 글라사주 코팅 기술을 적용해 소형 제품에서도 정교한 3D 조형미를 완성하며 캐릭터 케이크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플랫폼 전략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올해 상반기 플랫폼 기반 신제품 출시 이후 아이스크림 케이크 매출은 전년(5~7월) 대비 15% 이상 증가했으며, 하반기 출시 제품들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전략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3. 3

      베이커리도 24시간 운영 시대 열린다

      파리바게뜨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24시간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을 도입한다.파리바게뜨 '하이브리드 매장'은 주간에는 직원들이 상주해 일반 매장과 같이 운영하고, 심야·새벽 시간대에는 무인 시스템으로 전환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24시간 매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시간 제약 없이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다.고객은 간단한 신용카드 인증을 통해 무인 운영 시간대에 매장에 입장할 수 있고, 제품에 부착된 바코드를 스캔해 키오스크 계산대에서 편리하게 셀프 결제하면 된다 매장에서는 이용 방법에 대해 음성 안내를 제공하며, 매장 외부에는 ‘24h 엠블럼’을 부착해 24시간 운영 매장임을 알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무인 운영 시간대 매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가맹점주가 안심하고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다.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서울 카페서초역점과 연신내점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매장 테스트 운영을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무인 시간대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고객 만족도도 높았다 자정 이후 시간대에는 식빵,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 제품을 비롯해 케이크 판매도 활발하게 나타났다 늦은 식사 대용 제품이 필요하거나, 갑작스러운 이벤트가 생겼을 때, 또는 다음 날 아침 식사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된다.테스트 운영에 참여한 가맹점주들은 야간 출입 및 셀프 결제시스템 등 필요한 요건만 갖추면 운영이 가능하고,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파리바게뜨는 늦은 시간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번화가 매장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점차 확대해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