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천군 내달부터 미시령터널 통행료 전액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왕복 기준 중형차 1만1천200원 혜택

    강원 홍천군이 다음 달 1일부터 미시령터널을 이용해 동해안을 찾는 주민에게 통행료를 전액 지원한다.

    홍천군 내달부터 미시령터널 통행료 전액 지원
    홍천군은 주민의 미시령터널 통행료 전액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미시령터널 통행료 지원 조례'가 7월 1일 시행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한 가구당 차량 1대에 한해 하루 왕복 1회의 통행료 전액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차량은 승용차(경차 포함)와 5.5t 이하 화물차, 32인승 이하 승합차다.

    금액은 왕복 기준 경차 3천200원, 소형 6천600원, 중형 1만1천200원으로, 감면을 받기 위해 미시령터널 통행사 측에서 발급한 감면카드를 제시해야 한다.

    감면카드는 이날부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는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미시령동서관통도로를 이용해 영동지역을 통행하는 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통행료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2. 2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3. 3

      李대통령 "부동산공화국 극복, 성장·발전에 사력…전력질주만 남아"

      이재명 대통령은 설날인 17일 "이제 전력질주만 남았다"고 강조하며 올해 국정 운영에 속도를 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구 트위터)에 '소원성취'라는 제목의 글을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