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층 합성수지 복합관' 등 3건, 소방 신기술·신제품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확관형 분기배관 제조기술·방폭형 휴대용 정전기 측정기 등 채택

    '다층 합성수지 복합관' 등 3건, 소방 신기술·신제품 선정
    소방청 국립소방연구원은 '소방용 다층 합성수지 복합관'과 '확관형 분기배관 제조기술', '방폭형 휴대용 정전기 측정기' 등이 올해 상반기 소방 신기술·신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소방용품 신기술로 선정된 '소방용 다층 합성수지 복합관'은 폴리에틸렌 배관을 알루미늄으로 감싼 뒤 이를 다시 폴리에틸렌으로 감싼 합성수지 복합관을 말한다.

    기존 합성수지 배관과 비교해 시공성과 신뢰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소방용품 신기술로는 '호칭경 75Su, 80Su, 100Su 일반배관용 스테인리스 강관을 사용한 확관형 분기배관 제조기술'이 채택됐다.

    '다층 합성수지 복합관' 등 3건, 소방 신기술·신제품 선정
    분기배관이란 배관 측면에 구멍을 뚫어 다른 배관을 용접해서 연결할 수 있도록 가공한 배관을 말한다.

    새 기술을 적용하면 분기배관에 지름이 넓은 배관을 적용할 수 있다.

    소방제품 신제품으로 선정된 '방폭형 휴대용 정전기 측정기'는 정전기 측정기 내부에서 발생한 전기적 에너지가 점화원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방폭 성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소방청은 2010년부터 우수 제품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소방용품 신기술·신제품 선정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39건이 선정됐다.

    소방용품 신기술로 채택되면 새로운 기술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소방용품 기술기준 등 관련 규정을 개정하게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형 선고되나…19일 尹 '내란 우두머리' 1심 선고 생중계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가 생중계된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오는 19일 오후 3시로 예정된 윤 전 대...

    2. 2

      아이브 장원영, 세브란스에 2억 기부

      걸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소아청소년 환자들의 치료 지원을 위해 세브란스병원에 총 2억 원을 기부했다.11일 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장원영은 또래 아이들의 치료와 회복을 돕고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며, 미래에 함...

    3. 3

      AI 위조로 계좌 잔고 '23원→9억원'…판사까지 속인 사기꾼

      인공지능(AI)으로 계좌 잔고를 위조해 구속을 피한 20대 남성이 검찰의 보완 수사로 적발돼 구속 기소됐다. 이 남성은 계좌에 9억원이 있다고 주장했지만, 실제 잔고는 23원에 불과했다.부산지검 동부지청 형사3부(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