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지법 위반 혐의 김기영 전북도의원 검찰 송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지법 위반  혐의 김기영 전북도의원 검찰 송치
    전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토지를 사들인 뒤 영농활동을 하지 않은 혐의(농지법 위반)로 김기영 전북도의원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의원은 수년 전 고군산도 일대에 농지를 사들였으나 실제 농사를 짓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김 의원은 "은퇴 후 농사를 지으며 살 생각에 도의원이 되기 전에 농지를 매입했지만, 실제 영농을 하지 않았다"며 농지법 위반 사실을 인정하고 "경찰 조사 내용을 당에 보고하고, 탈당계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현재 김 의원은 무소속 신분이다.

    올해 정부 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재산등록·신고사항에 따르면 김 의원은 본인과 배우자·자녀 명의로 고군산군도 일대 개야도, 무녀도, 비안도, 선유도, 야미도 등 12건의 토지와 제주도 등에 24건의 토지(총 6억8천여만원)를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관계자는 "김 의원을 불러 조사한 뒤 농지법 위반 혐의가 인정된다고 보고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혼 여성 장교에게 호감 표시한 남성 공군장교 감봉...법원 "징계 정당"

      기혼인 여성 후배 장교에게 연애 감정을 드러낸 남성 공군 장교에게 내려진 감봉 징계가 적법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부장판사 김준영 )는 지난해 12월 공군 장교 A씨가 국방...

    2. 2

      나주 반려견놀이터서 낚싯바늘 박힌 빵 발견…수사 의뢰

      전남 나주시의 한 반려견 놀이터에서 낚싯바늘이 박힌 빵조각이 발견돼 행정 당국이 사실관계 조사에 나섰다.15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께 금천면에 위치한 나주반려견놀이터에서 "낚싯바늘이 꽂힌 빵조각이 있다"...

    3. 3

      구독자 100만명 코앞이었는데…"충주맨 없으면 안 본다" 돌변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의 사직 선언 이후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가파르게 감소하고 있다. 충주시 유튜브 채널이 사실상 '충주맨' 개인 브랜드에 의존해왔기 때문이라는 평가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