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돼지고기 없는 돈육김치찌개…격리장병 부실급식에 해병대 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돼지고기 없는 돈육김치찌개…격리장병 부실급식에 해병대 사과
    경북 포항에 있는 해병대 1사단에서 휴가 복귀 후 격리된 장병에게 부실한 급식을 줬다는 주장이 나와 해당 부대가 사과했다.

    15일 해병대 1사단에 따르면 해병대 1사단 격리시설에 있는 장병은 지난 14일 저녁식사가 부실하다며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 '육군훈련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올렸다.

    해당 사진 식단은 밥, 치킨샐러드, 양파간장절임, 총각김치, 돈육김치찌개로 구성됐다.

    격리 장병은 국에는 돼지고기가 없고 치킨샐러드에도 닭고기가 별로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평소에도 부실한 편이고 다들 라면을 많이 먹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해병대 1사단은 "격리시설별 석식 배식 결과를 확인한 결과 일부 부대에서 정량보다 부족하게 배식된 것을 확인했다"며 "부대에서 더 관심을 두겠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킥보드 헬멧 의무' 법 시행 한달…'노헬멧' 717명 붙잡혔다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고 전동킥보드를 이용한 사람들이 지난 한 달 사이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됐다.15일 경찰청에 따르면 전동킥보드 이용 시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으면 2만원의 범칙금을 부과하는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2. 2

      세월호 특검, 대검 이틀째 압수수색…수사자료 확보

      세월호 참사 증거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이현주 특별검사팀이 전날에 이어 15일에도 대검찰청 압수수색에 나섰다. 특검은 이날 오전 대검을 방문해 통합디지털증거관리시스템 서버에서 사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압수수...

    3. 3

      매주 일요일 수원역에서 미얀마 이주민들이 헌혈하는 이유

      수원이주민센터 '스토리 있는 헌혈 집회'…두 달간 50여명 참여본국 민주화 동참·한국인 지지에 감사·혈액 부족 해결 '1석 3조' "헌혈은 가장 성스럽고 의미 있는 기부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은 한국에 감사드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