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2기 스타트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2기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7-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다음달 7월 2일까지가 기한이다.

    신한퓨처스랩은 금융권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2015년 5월 첫 출범했다. 올 상반기 7-1기까지 250개의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했다. 신한금융은 이 프로그램에서 발굴한 국내외 기업에 396억원을 투자했다.

    7-1기부터는 전사적으로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을 신설하고 관련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이번 7-2기에도 스마트팜, 친환경 소재, 위생 살균 기술 등 ESG 관련 스타트업 선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전문 기관과 프로그램도 고도화하기로 했다.

    이번 선발에는 LG전자, LG CNS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와 아모레퍼시픽(뷰티), 엔씨소프트(미디어콘텐츠), 더존ICT그룹(ICT), GS샵(유통), 호반건설(건설) 등 파트너사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미래사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스타트업을 키워내겠다는 의도다.

    선발된 기업에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신한금융 그룹사 및 대기업 파트너사와 협업할 기회도 준다.

    '인베스터스 커뮤니티'와 ‘우수 스타트업 애널리스트 리포트 발간’ 등 그룹의 다양한 역량을 활용한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신설하기로 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크래프톤 내달 상장…게임판이 뒤집힌다

      국내 대표 게임기업인 크래프톤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를 밟는다. 데카콘 스타트업(기업가치 100억달러 이상 비상장기업)의 첫 국내 증시 입성 사례가 될 전망이다. 20여 년간 엔씨소프트가 지키고 ...

    2. 2

      CJ제일제당, 푸드테크 키운다

      CJ제일제당, CJ온스타일 등 CJ그룹사들이 스타트업 투자와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서다.CJ...

    3. 3

      이지엔도서지컬 "신장결석 수술 로봇 상용화 박차"

      “올해부터 국내 대학병원 등에 신장결석 수술 로봇 10여 대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10년 안에 중동과 중국 등지에 1000여 대를 납품하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습니다.”권동수 이지엔도서지컬 대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