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형욱 장관 인천공항 4활주로 현장점검…"세계 3대공항 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래블 버블 본격 추진에 따라 방역 만전 당부
    노형욱 장관 인천공항 4활주로 현장점검…"세계 3대공항 도약"
    =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16일 개항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을 방문해 제4 활주로와 방역 현황을 점검했다.

    노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해외입국자 방역 및 검역 현황을 점검하면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백신 1차 접종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섰고, 방역 신뢰국 간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여행안전권역) 논의가 활발해지는 만큼 공항 이용객 증가에 대비한 검역체계를 사전에 면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달 17일부터 본격 운영하는 제4 활주로 등 인천공항 4단계 건설 현장과 관제탑을 방문해 항공 운항의 안전성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노 장관은 또 "4단계 건설사업을 통해 인천공항이 세계 톱3 공항으로 발돋움하고, 침체한 국가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천공항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항공산업 재도약의 선봉장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0억명 앞 칼군무…中 최대 명절쇼 휩쓴 '로봇 굴기' [차이나 워치]

      올 춘제(중국 음력 설)에 중국의 로봇 굴기가 다시 한번 세계 무대에 과시될 전망이다. 중국의 대표 로봇 기업들이 일제히 춘제 갈라쇼(특집 공연)에 참여해 단체 군무, 만담·콩트를 선보일 예정이라서다.지...

    2. 2

      LVMH·케링 흔들릴 때 '나홀로 성장'…에르메스 매출 12% 껑충

      글로벌 명품 시장 침체에도 에르메스가 지난해 호실적을 올렸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와 케링그룹 등 주요&nbs...

    3. 3

      다주택자 매물만 '갭투자' 허용에…1주택자 역차별 지적도

      정부가 다주택자의 매물 출회를 유도하기 위해 무주택자의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갭투자(전세 끼고 매입)를 허용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실거주 의무를 한시적으로 유예해 거래 문턱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하지만 다주택자가 보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