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리, 버블웨이브 '비타 필터 멀티’ 샤워필터 미국 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시장 정조준
K팝을 필두로 전 세계 각 분야에서 K열풍이 뜨겁다.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기존의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권이 아닌 미국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이 많은데, 아마존 런치패드에 선정되며 화제를 모은 제품이 있다. 바로 나작커의 ‘버블웨이브 비타 필터 멀티’ 샤워필터다.

나작커는 씨큐리(CCURI), 버블웨이브(BUBBLEWAVE), 우퍼웨이브(WOOFERWAVE)의 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버블웨이브는 ‘사람과 건강을 우선하는 마인드, 물에 대한 안전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비타 필터 멀티’라는 비타민 샤워필터를 메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수만 개 지원기업 중 단 2.9%만 입점…향후 활약 기대
‘비타 필터 멀티’ 샤워필터는 아마존, 쇼피 등 각종 글로벌 마켓에도 입점 되어 있으며 지난 5월 21일 아마존 런치패드에 선정되었다. 아마존 런치패드는 아마존 내에서 진행하는 프리미엄 마케팅 플랫폼으로, 전 세계 수만 개의 지원기업 중 단 2.9%만이 입점에 성공할 만큼 그 기준이 매우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아마존 런치패드는 일반 아마존 판매 플랫폼과 비교해 구매 전환 효과가 4배 이상 높은 데다가 선정 기업은 아마존으로부터 1년 동안 제품 홍보, 판매, 배송 등과 관련한 집중 컨설팅을 받게 된다. 일반 기업과는 차별화된 제품 홍보 페이지, 동영상 및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 프리미엄 서비스도 받는다.

세디먼트 필터와 겔 타입 비타민 필터를 결합해 차별화를 둔 ‘비타 필터 멀티’ 샤워필터는 비타민 C(2만8000㎎)를 함유해 수돗물 속 잔류 염소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세디먼트가 필터가 수돗물 내의 5㎍(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녹물과 이물질을 여과해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샤워를 돕는 제품이다. 또한 꿀과 프로폴리스, 천연 글리세린 등을 함유해 탁월한 보습력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로마 테라피 효과가 있는 12가지 향까지 담았다.
씨큐리, 버블웨이브 '비타 필터 멀티’ 샤워필터 미국 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시장 정조준
또 다른 브랜드 ‘우퍼웨이브’ 해외 진출 발판 될까
이처럼 비타 필터 멀티’ 샤워필터가 미국 시장 내에서도 제품의 시장성, 성장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한 버블웨이브의 이러한 성과는 향후 또 다른 브랜드인 우퍼웨이브의 해외 진출에도 밑거름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퍼웨이브는 특허 받은 뮤직 진동 마사지 장치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의 잠재 역량 및 성장전략, 사업화 가능성을 평가받기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현재 참여 중인 ‘인천스타트업파크 스케일업 챌린지(글로벌 진출 분야)’를 통해 우퍼웨이브 브랜드의 글로벌 브랜딩에 대한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나작커 관계자는 “이번 아마존 런치패드 선정이라는 큰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많은 응원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