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카카오, 하루 만에 시총 3위 탈환…네이버는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카카오, 하루 만에 시총 3위 탈환…네이버는 하락
    카카오가 17일 3% 이상 오르면서 전날 네이버에 내준 국내 증시 시가총액 순위 3위를 하루 만에 되찾았다.

    반면 네이버는 약세를 보이며 4위로 내려왔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는 전날보다 3.50% 상승한 14만8천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로써 카카오의 시총은 65조7천16억원으로 0.38% 하락 마감한 네이버(시총 63조9천806억원)를 1조7천210억원 차이로 다시 앞섰다.

    앞서 지난 15일 카카오는 처음으로 네이버 시가총액을 앞서며 시총 순위 3위에 오른 바 있다.

    정명지 삼성증권 연구원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 대한 경계감이 회의 이후 완화하면서 대체로 성장주가 반등했다"며 "카카오의 경우 줄줄이 이어지는 카카오뱅크 등 계열사 기업공개(IPO)에 대한 기대감도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는 카카오뱅크 유가증권시장 상장심사를 마치고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글로벌헤지펀드 한국 등 아시아 순매수 10년만에 최대

      지난주 한국을 필두로 한 신흥 시장 및 선진 아시아 주식 시장에서 헤지펀드의 순매수 규모가 10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 삭스 그룹의  프...

    2. 2

      中로청 7000대, 카메라 뚫렸다…'실시간 영상 확인' 파장

      중국 드론 업체인 DJI가 처음 선보인 로봇청소기의 보안 취약점이 확인됐다. 로봇청소기에 장착된 카메라에서 심각한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것인데 회사 측은 이미 보완을 마쳤다는 입장이다. 다만, 이번 사태를 조사하는 ...

    3. 3

      미국 민권운동지도자 제시 젝슨 별세

      20세기 미국의 가장 저명한 민권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이자 흑인으로서 두 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미국의 제시 잭슨이 별세했다. 향년 84세.17일(현지시간) 미국 CBS 등 외신들에 따르면, 잭슨의 가족은 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