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덴마크, 12∼15세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덴마크, 12∼15세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
    덴마크 보건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성인들에게 접종한 뒤 12∼15세에게 접종할 것이라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전했다.

    덴마크 보건 당국은 청소년 백신 접종은 성인 인구 백신 접종이 완료되는 9월 중순 이후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겨울 전에 코로나19에 대한 전체적인 면역 수준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현지 당국은 설명했다.

    현재 유럽연합(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12∼15세 접종을 승인한 코로나19 백신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백신뿐이다.

    유럽의약품청(EMA)은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청소년 접종 승인 여부에 대해서도 내달께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무도 나 못 막아' 막가는 트럼프…"국제법 필요 없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겐 국제법이 필요 없다”며 자신의 권한을 제어하는 것은 국제법이 아니라 자신의 도덕성이라고 밝혔다. 규칙 기반 국제질서를 경시하고 ‘힘의 논리&rsqu...

    2. 2

      스티븐 월트 "트럼프, 동맹에도 약탈적 패권 추구…각국, 美 의존 줄이려 위험 분산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미국의 지위를 이용해 모든 상대에게서 비대칭적 이익을 얻으려 하는 ‘약탈적 패권’을 추구하고 있습니다.”국제정치학에서 동맹 이론의 대가로 불리...

    3. 3

      日 돈풀기 우려에…국채금리 獨 추월

      일본 초장기 국채 금리가 3년여 만에 재정 규율을 중시하는 독일을 넘어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내각의 적극 재정 정책에 따른 재정 악화 우려가 채권시장에 확산된 영향으로 분석된다.9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지난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