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대구권 산단에 기술창조발전소·안경테표면처리센터 준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대구권 산업단지 내 도시재생 거점 시설들이 다음 달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서대구권 산단에 기술창조발전소·안경테표면처리센터 준공
    18일 대구시에 따르면 서대구권 산단 도시재생사업으로 기술창조발전소와 안경테표면처리센터를 최근 준공했다.

    기술창조발전소는 사업비 130억원을 들여 염색산업단지에 전체 면적 6천500여㎡,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지었다.

    섬유산업 재생을 위한 연구 개발 시설, 테스트베드, 기업 입주공간 등을 갖추고 염색가공산업 분야 미래 먹거리인 '물 없는 컬러산업' 등 신기술 개발 기지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시는 섬유 염색·가공 분야 전문생산기술연구소인 다이텍연구원과 시설 위탁운영 계약을 하고 이달 말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서대구권 산단에 기술창조발전소·안경테표면처리센터 준공
    안경테표면처리센터는 제3산업단지에 190억원을 투입해 전체 면적 6천900여㎡,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만들었다.

    안경코팅업체를 집적해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일터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관련 제조시설, 청정시설, 대기·폐수 처리시설 등을 갖췄다.

    현재 입주 기업을 모집하는 중이다.

    시 관계자는 "두 시설 준공에 이어 향후 서대구역 인근에 미래비즈니스발전소를 완공하면 서대구권 산업단지가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2. 2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3. 3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