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인천교육감 선거 앞두고 보수진영 단일화 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인천교육감 선거 앞두고 보수진영 단일화 시동
    내년 인천시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보수 진영이 먼저 본격적인 후보 단일화 논의에 나섰다.

    인천시교육감 보수 후보 단일화를 추진하는 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는 18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만수감리교회에서 보수 성향 예비후보 4명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고승의 덕신장학재단 이사장, 권진수 교육포럼 체덕지 상임대표, 박승란 숭의초 교장, 이대형 인천시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이 예비후보로 참석했다.

    이들은 이달까지 단일화 규정 초안을 만들고 10월께 간담회와 논의를 거쳐 구체적인 단일화 후보 선출 방식을 내놓기로 했다.

    이후 회원 모집과 여론조사 기관 선정을 마친 뒤 내년 1월 14일 이전에 보수 진영 단일 후보를 확정할 방침이다.

    가용섭 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 관계자는 "선거인단 투표와 여론조사 결과를 5대 5로 산출해 단일 후보를 선출하는 것이 기존 룰인데 예비후보들과 조율해 최종 방식을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