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학재단, 구급대원·실직자·소상공인 등 학자금 연체이자 감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학재단, 구급대원·실직자·소상공인 등 학자금 연체이자 감면
    한국장학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2021년 특별 채무 조정 캠페인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장학재단은 코로나19 예방과 치료에 헌신하는 의료진, 구급 대원, 지원 인력, 자원봉사자와 지난해 1월 20일 이후 실직·폐업한 학자금 대출 장기 연체자를 대상으로 분할 상환 약정을 체결하고 연체 이자를 최대 전액 감면한다.

    분할 상환 약정 후 처음 납입하는 초입금의 경우 통상 약정 금액의 10∼15%를 내야 하지만, 연체 이자를 전액 감면받으면 2% 이상만 내면 된다.

    연체 이자를 일부 감면받은 대상자는 초입금을 전액 면제받는다.

    장학재단은 소상공인과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프리랜서 장기 연체자에게도 분할 상환 약정을 맺고 연체 이자를 최대 전액 감면한다.

    초입금 납입 기준도 2∼5% 수준으로 인하한다.

    특별 채무조정 캠페인은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해야 한다.

    신청 전 신용회복지원 상담센터(☎1599-2250)에서 대상 여부, 신청 방법, 증빙 서류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정우 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상환 부담을 느끼는 학자금 대출 장기연체자에게 이번 캠페인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