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 간 송영길, 윤재갑 탈당계 제출에 "눈물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 간 송영길, 윤재갑 탈당계 제출에 "눈물난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1일 지도부로부터 탈당을 권유받고 탈당계를 제출한 윤재갑 의원을 거론하며 "눈물이 났다.

    감동했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날 전남도청에서 열린 전라남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윤재갑 의원이 이 자리에 참석 못 해 마음이 아프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남 해남·완도·진도가 지역구인 윤 의원은 권익위 전수조사에서 농지법 위반 문제가 드러나 탈당을 권유받았다.

    송 대표는 "가슴 아픈 권유를 했는데 그날 바로 제게 전화해서 '대표님과 당의 명령에 복종하겠습니다.

    따르겠습니다'라고 탈당계를 제출한 분이 윤 의원"이라며 "잊지 않겠다"고 했다.

    그는 해군 군수사령관 출신인 윤 의원의 이력을 거론하며 "나라를 위해 싸웠던 윤 제독이 선당후사로 당의 아픔을 이해하고 탈당계를 냈다"며 "어떻게 보면 가장 문제가 아닌 사람인데도 이런 결정을 해 준 것에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의 발언은 아직 탈당계를 제출하지 않고 있는 의원들을 향해 지도부의 권유를 따라 달라고 우회적인 압박을 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 12명의 의원 중 제명이 필요한 비례대표 2명을 제외하고 6명이 탈당계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우상호 김한정 오영훈 김회재 의원 등 4명이 여전히 억울함을 호소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은 비례대표 의원 2명(윤미향 양이원영)에 대해서는 22일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제명 조치를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과학 천시하면 망한다"…李대통령 "국가연구자 제도 만들 것"

      이재명 대통령은 5일 "과학기술은 그 나라의 국가역량 그 자체"라며 과학기술 인재 육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 '대통령 과학 장학생'으로 선정...

    2. 2

      국힘, 당협위원장 37명 교체 지선 후로…"계파 찍어내기 아냐"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5일 당협위원장 37명에 대해 교체를 권고했으나, 지도부는 최종 교체 결정을 6·3 지방선거 이후로 미뤘다. 당 지도부는 일각의 '특정 계파 찍어내기' 의혹에 대해...

    3. 3

      장동혁 "기업 손발묶고 호통은 조폭 행태…기업은 돈되면 우주에도 투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기업에 손발을 묶어 놓고 지방 투자를 늘리라고 하는 것은 조폭이 보호세를 걷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이 호통친다고 청년 채용이 늘어나겠나"라며 "기업은 돈이 되면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