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영길 "광주 붕괴참사 진상 신속히 밝히고 책임자 엄중 처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1일 광주 철거건물 붕괴 참사 사건과 관련, "당정은 사고 진상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밝히고 책임자를 엄중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광주광역시 서구 광주시청에서 열린 예산정책협의회에서 "행정관청의 잘잘못도 분명하게 가릴 것이다.

    불법 하도급 등의 구조적 문제도 반드시 바로잡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반도로 상에 저 정도의 큰 규모의 철거 현장을 방치해서는 안 될 텐데 하필 버스정류장 앞에 저런 것을 방치해 이런 엄청난 사고가 나게 된 것이 너무나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이른바 자신의 '액셀' 발언과 관련, "오늘 전남대병원에 (사고) 버스 기사 기사님의 사모님과 따님, 관계자를 만나고 위로를 드렸다"면서 "잘 치료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그는 쿠팡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김동식 구조대장의 영결식이 이날 엄수되는 것과 관련, "빈번하게 발생하는 물류센터 화재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소방관 출신인 오영환 의원 주재로 국회 입법 공청회를 열고 물류센터의 취약한 구조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송영길 "광주 붕괴참사 진상 신속히 밝히고 책임자 엄중 처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중수청 구조 일원화 가닥…공소청엔 보완수사 요구권만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닌,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이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