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간 ‘강원마트’는 강원세일페스타와 연계해 ‘강행세일’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대 30% 할인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 행사를 준비했고 10개 시·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곳간’은 할인 프로모션 및 택배비를 무료 지원하며, ‘인빌 쇼핑’에서는 4개 정보화마을의 18개 품목(찰옥수수, 쌀 등)에 대해 15~25% 특별할인과 배송비를 무료 지원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도 도내 6개 중소기업 제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참기름을 생산하는 업체인 ‘서원당’은 산지 라이브 방송으로 제조 공정을 담아 현장감과 생동감을 한껏 살릴 예정이다.
강원도내 30여 개 전통시장이 참여하는 릴레이 동행세일도 눈여겨 볼만하다.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 장보기를 한 경우 4만원 당 1만원 시장이용 쿠폰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춘천지하상가 상점가를 비롯 총 8개 시장에서 추진한다.
강원형 배달앱인 ‘일단시켜’는 가입자 대상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바일 강원상품권도 발행한도를 100억원까지 상향할 예정이다.
김태훈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강원도의 모든 온라인 쇼핑 역량을 동원해 세일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도내 경기 활성화에 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