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꼼수' 김용민 "YTN 사장 지원"…野 "몸소 코미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용민 페이스북
    김용민 페이스북
    '나는 꼼수다' 출신 김용민 씨가 22일 YTN 사장 공모에 지원하겠다고 밝히자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김 씨가 YTN 사장에 지원하는 것, 그 자체가 시사코미디"라고 평가했다.

    김 교수는 이날 SNS에 "김 씨의 사장 공약으로 시사코미디를 부활하겠다는데 본인이 몸소 코미디를 보여준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씨는 앞서 SNS에 "YTN 사장 공모에 지원하기로 했다"며 "가능성? 0% 정도가 아니라 -100%임을 너무 잘 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미 점지된 사람이 있을 수 있겠다는 눈치쯤은 제게도 있다"면서도 "맡겨줄 가능성은 제로에 수렴되지만 만약 기회를 얻는다면 YTN을 정상의 공영방송, 불세출의 뉴스채널로 만들 자신이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교수는 "제가 서울시장 경선출마했을 때 교통방송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주장한 것에 대해 김 씨가 방송법 위반으로 저를 고발했고, 관할 송파경찰서의 서면 조사를 받고 최근에 각하처리되었다고 통보받았다"며 "고발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고 했다.

    이어 "이처럼 편향된 불공정 언론관을 가진 김용민씨가 YTN 사장이 되겠다고 응모하는 것 자체가 코미디"라며 "사장 지원만으로도 몸소 코미디를 보여주는데, 만에 하나 사장으로 선출된다면 그거야말로 온국민의 분노를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교수는 "코미디가 민심폭발의 다큐가 될 것"이라고 일갈했다.

    YTN은 28일까지 신임 사장을 공개 모집한다. 사장후보추천위원회는 서류심사, 면접 심사 등을 거친 뒤 최종 2명을 이사회에 추천한다. 이후 이사회가 비공개 면접을 통해 한 명을 정하면 주주총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YTN 주주는 한국전력, 미래에셋생명, 한국마사회, 우리은행 등으로 구성돼 있다.

    조미현 기자

    ADVERTISEMENT

    1. 1

      '나꼼수' 김용민, YTN 사장 도전…"코미디 복원시킬 것"

      김어준, 주진우 등과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멤버로 활동한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이 YTN 사장 공모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김용민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YTN 사장 공모에 지원하기...

    2. 2

      김근식 "문준용에 국민들이 짜증 난 진짜 이유는"

      "실력도 없는데 대통령 아들이라는 아빠 찬스로 선발되었으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면 인터뷰에서 대통령 아들 알아보고 심사의원들이 합격시키지 않았을 겁니다."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3. 3

      김용민 "실수 아냐" vs 이준석 "다시 올려라"…병역의혹 영상 설전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병역 의혹 영상 비공개와 관련해 "국민의힘 부탁으로 우리 당에서 영상을 내려준 것을 마치 우리가 실수한 것처럼 말했다"고 반박하고 나섰다.김 최고위원은 21일 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