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렌터카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SK렌터카는 기존 인터넷 견적 및 계약 기능을 보다 손쉽게 이용하도록 대폭 개선한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이지 다이렉트(Ezy Direct)’를 지난달 말 출시하고,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이지 다이렉트는 PC와 모바일로 고객 데이터가 반영된 차량별 견적을 간편하게 확인해 계약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기본보다 빠르고 정확한 프로세스를 자랑한다. 주요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SK렌터카는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견적을 내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통상 오프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견적 서비스는 고객 신용정보 등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거나 영업사원에 따라 결과가 다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지 다이렉트는 고객별 정보 확인을 통해 정확한 대여료를 산출해 준다.

둘째, SK렌터카만의 ‘카 매니저’ 운영을 통해 계약 이후 출고 및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카 매니저는 고객의 계약 시점부터 담당 매니저로 매칭된다. 고객이 차량을 인도받는 장소에 함께 방문해 차량 내·외부 상태 확인 및 옵션 설명을 도와준다.

셋째, 서비스 편의성도 크게 개선했다. 신용카드 자동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이 정한 날짜에 자동으로 대여료를 결제할 수 있는 등 결제 방식 다양화에 힘썼다. 앞으로 카카오페이나 SK페이 등 간편결제 시스템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