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선거법 위반 혐의 '당선무효형' 무소속 이상직 의원 항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거법 위반 혐의 '당선무효형' 무소속 이상직 의원 항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은 무소속 이상직(전북 전주을) 의원이 항소했다.

    23일 전주지법 등에 따르면 이 의원 측 변호인은 전날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이 의원은 양형 부당, 사실오인 등을 항소 이유로 든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역시 항소장을 냈다.

    이에 따라 이 의원은 항소심 법정에서 다시 검찰과 법리 다툼을 벌이게 된다.

    이 의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시절인 2019년 1∼9월 3차례에 걸쳐 전통주와 책자 등을 선거구민에게 택배 발송하고, 시의원 등과 공모해 21대 총선 당내 경선 과정에서 여론을 왜곡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징역 1년 4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선무효형(벌금 100만원 이상)인 이 형이 확정되면 그는 의원직을 잃는다.

    이와 별개로 이 의원은 수백억원대 이스타항공 횡령·배임 사건으로 기소돼 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범정부 이행위원회 실무단 구성 착수…대미투자 '가속'

      한국 정부가 지난해 한미 관세 협상에서 약속한 대미 투자 이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회에서 대미투자특별법 통과에 시간이 필요한 만큼, 정부 차원에서 투자 후보 사업 검토를 시작해 집행 준비를 앞당긴다는 구상이다.1...

    2. 2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3. 3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