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용민 "이준석 특혜, 무주택자 청약에 유주택자 당첨된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용민 "이준석 특혜, 무주택자 청약에 유주택자 당첨된 것"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최고위원은 23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산업기능요원 복무 당시 지원 자격이 없는 국가사업에 참여했다는 의혹을 재차 제기하며 "진솔한 해명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의 특혜 의혹이 더 커지고 있는 것 같다.

    사실로 확인되는 것이 있다면 이 사건은 특혜 시비를 넘어 범죄가 될 수도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 지난 2010년 산업기능요원으로 있으면서 재학생만 지원 가능한 당시 지식경제부 소프트웨어(SW) 마에스트로 과정을 이수한 것은 규정 위반이라며 특혜 의혹을 연일 제기하고 있다.

    김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 당시 선발위원장의 글을 공유하면서 문제가 없었다는 취지로 해명한 것에 대해선 "정부 지침에 따라 선발된 것이 맞다면 그건 이 대표만을 위한 지침이고 바로 특혜 선발"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특혜를 받는 동안 그 과정에 참여하고 싶었던 재학생은 기회조차 얻지 못했다"며 "이 대표의 행동은 무주택자 청약에 유주택자가 신청하고 당첨된 것과 다를 바 없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새 원내대표 한병도…"15일 특검법 처리"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북 익산을·사진)이 새 여당 원내대표로 11일 선출됐다. 오는 5월까지 집권 여당 원내 사령탑을 맡는다. 3선의 한 원내대표는 이날 백혜련 의원과 결선투표까지 가는 접...

    2. 2

      한병도 "15일 특검법 처리…당내 혼란 신속히 수습"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것은 공천헌금 수수 의혹 등으로 어수선한 민주당 원내 분위기를 다잡을 ‘최선의 카드’라고 의원들이 판단한 결과로 풀이된다. 각종 입법과제...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