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럭셔리 요트․최고급 영양식…가족사진 촬영권 특전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부모에게 선물할 수 있는 부모의 칠순, 팔순 등과 결혼 30주년, 40주년을 기념하는 효도 여행상품이 나왔다.

부산의 (주)재미난투어는 특급호텔인 호텔 농심과 함께 2박 3일 ‘부모님 효도상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 19로 해외여행과 국내여행을 못한지 20개월이 지났고, 4인 이상 집합금지로 가족들이 모여 마음 편하게 부모님 기념일을 챙겨드리지 못한 점을 착안해 만든 효도상품이다. 효도상품은 부모님, 부모님과 자녀 등 모두 4명 이하의 언택트 여행상품이다.

금정산 기슭의 5성급 특급호텔인 호텔 농심의 스위트 객실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스위트 객실 내 온천수 욕탕, 최상급 한정식, 대게만찬 등 전 일정 최고의 영양식 식사를 제공한다.

2박3일 일정에는 럭셔리 요트투어, 금강공원 케이블카 탑승, 웰빙 산책, 금정산성 막걸리 체험, 해운대 해변열차 블루라인(사지냬 탑승, 400m 높이인 LCT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관람 등이 포함됐다.

이비구공작소 교복입기 체험, 임시수도기념관 전시 체험, 영도다리 도개 관람 등 옛 부산의 모습을 추억하고 회상할 수 있는 일정도 있다.

효도투어 상품은 부모 기념일을 맞아 특급호텔과 럭셔리 요트에서 기념일 추억 만들어 드리기와 부모와 투어에 동행해 인생샷과 가족사진 찍기 행사도 진행한다.

코로나 19 방역체계도 마련했다. 여행자와 차량 기사, 가족과 여행사 간의 비상연락망을 확보하고, 1일 2회 체온 측정, 차량 방역 및 차량내 손 소독제 비치, 차량 기사는 관광지와 식당, 호텔 등 시설 내 방역규칙을 안내하고 이행 여부를 확인한다.

효도투어 상품은 김해공항이나 부산역에서 여행자와 미팅하고, 2박 3일 동안 프리미엄 카니발 승용차로 이동, 외부인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코로나 대응상품이다.

재미난투어는 부모님 기념일 투어를 위해 “여러분! 여러분! 부효도 합시다” 캠페인을 전개하고 투어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특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호텔이나 요트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축하 케익과 와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자녀 명의로 칠순 및 팔순 등 기념일 증서를 인쇄하여 증정한다. 효도 투어를 기념하기 위해 해운대 해리단길 소재‘그때 우리 해운대점 사진관’에서 가족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촬영권도 제공한다.

효도상품의 예약과 자세한 내용은 재미난투어 홈페이지 한국여행⟶부산의 매력, 네이버 쇼핑에서 재미난투어 검색하면 된다.

재미난투어 관계자는 “부모를 위한 최고의 효도여행은 해외든 국내든 상관없이 자녀들이 부모를 모시고 함께 여행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라며, “추억 소환, 그때 그 시절 부산의 모습을 체험하고 회상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