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홈 피트니스 구독 서비스 시작
삼성전자가 집에서 피트니스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삼성 홈 피트니스' 서비스를 삼성닷컴을 통해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호텔신라 운동연구소와의 협업으로 만들어 졌으며, 홈트레이닝을 원하는 소비자가 집에서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능력과 취향에 맞게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 홈 피트니스는 각 분야 전문 트레이너들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바디웨이트·댄스·필라테스·요가 등 운동 종목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운동시간, 운동효과, 소모 칼로리 등 각종 정보를 아이콘, 그래프, 차트 등으로 제공해 수강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또 온라인 학습 솔루션인 온더라이브(ONTHELIVE)가 적용돼 수강자가 트레이너와 고화질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이 밖에 TV·PC·스마트폰·태블릿 등 삼성 기기들과 쉽게 연동되며 삼성닷컴을 통한 실시간 예약·수강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구글 기반의 브라우저 사용이 가능한 기기(크롬, 엣지, 사파리, 웨일 등)로 연동 가능하며 양방향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카메라 사용이 가능한 기기가 필요하다.

삼성 홈 피트니스는 Δ홈트레이닝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스타 강사의 데일리 라이브 서비스인 '베이직' Δ최대 8명의 수강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리미엄' Δ나만을 위한 1:1 코칭 서비스인 '프라이빗'까지 총 3개의 월정액 구독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프리미엄과 프라이빗 프로그램은 트레이너와 수강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이직은 월 1만9000원, 프리미엄은 월 4만9000원에 구독할 수 있으며, 프라이빗은 참여 횟수에 따라 22만원부터 66만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닷컴에서는 '삼성 홈 피트니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베이직은 첫 달 무료, 프리미엄은 첫 달 50%를 할인해 주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언택트 시대에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삼성닷컴을 통해 삼성 홈 피트니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삼성전자 고객들이 더 즐겁고 건강한 홈 라이프를 추구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홈 피트니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