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원시 "폐쇄 수원역 집창촌 영업 손실 보상은 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부 업주 보상 요구에 "불법 영업 손실보상 할 수 없어"

    경기 수원시는 이달 초 폐쇄된 수원역 성매매집결지(집창촌)와 관련, 불법 성매매 알선 영업에 대한 손실 보상금은 지급하지 않겠다고 25일 밝혔다.

    수원시 "폐쇄 수원역 집창촌 영업 손실 보상은 불가"
    시 관계자는 "성매매집결지 일부 업주가 시에 이주비와 영업 손실 보상금을 요구하고 있다"며 "하지만 불법 영업에 대한 손실 보상은 하지 않는 것이 시의 기본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소방도로 개설사업 구간에 편입된 토지와 지장물, 해당 구역 거주자 등에 대해서는 법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보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수원역 앞 집창촌 업주 모임인 '은하수마을'은 전체 회의를 열어 업소 자진 폐쇄를 결정한 바 있다.

    시는 집창촌 주변 화재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폭 6m, 길이 163m에 달하는 소방도로 개설 1단계 사업을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수 통합하라' 목소리에…장예찬·박민영 "잘못 덮어선 안 돼"

      국민의힘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과 박민영 미디어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강성 기조를 비판하며 한동훈 전 대표, 유승민 전 의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등과의 '보수 대통합' 필요성을 역설한 한 매체 ...

    2. 2

      [단독] 민중당 "마두로 석방하라"…美 대사관 찾아간다

      극좌 성향의 정당인 민중민주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석방을 요청하기 위해 5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미국 대사관을 방문한다. 공식 정당이 마두로 대통령 축출 건으로 미 대사관을 방문하는 건 이번이 처음...

    3. 3

      "임신 중에도 괴롭혀"…野, 이혜훈 갑질 추가 폭로

      "극심한 정신적 압박으로 유산의 위기까지 겪어야 했다."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으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에 대한 추가 갑질 폭로가 5일 나왔다.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시절 임신 중인 구의원에게 폭언과 갑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