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자 캣, 새 앨범 '플래닛 허'…위켄드·아리아나 그란데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자 캣, 새 앨범 '플래닛 허'…위켄드·아리아나 그란데 참여
    히트곡 '세이 소'(Say So)로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켰던 신예 도자 캣이 쟁쟁한 팝스타들과 함께한 새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소니뮤직코리아는 도자 캣이 25일 세 번째 정규앨범 '플래닛 허'(Planet Her)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유 라이트'(You Right)를 캐나다 출신 R&B(리듬 앤드 블루스) 스타 위켄드가 함께 부르고 아리아나 그란데가 '아이 돈트 두 드럭스'(I Don't Do Drugs)를 피처링하는 등 화려한 아티스트들과 작업했다.

    이 밖에도 래퍼 영 서그, JID가 각각 피처링을 맡은 '페이데이', '옵션스' 등을 수록했다.

    여성 싱어송라이터 SZA와 호흡을 맞춘 선공개곡 '키스 미 모어'도 실었다.

    이번 앨범은 도자 캣이 트렌드를 이끄는 스타의 면목을 보여주는 동시에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사하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강조한 앨범이다.

    도자 캣의 목소리를 악기로 삼은 감성적이고 감미로운 곡들이 주를 이뤘다.

    10대 때부터 사운드 클라우드에 자신이 만든 음악을 올린 도자 캣은 2014년 EP(미니앨범) 'Purrr!'를 내며 정식 데뷔했다.

    지난해 미국 여성 래퍼 일인자로 꼽히는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세이 소'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도자 캣은 이 곡으로 제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신인상, 올해의 레코드 등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신예은, '입꼬리 요동치게 만드는 애교 폭탄'

      배우 신예은이 11일 오후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디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엔하이픈, '심쿵 유발하는 멋진 남자들'

      그룹 엔하이픈이 11일 오후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디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보이넥스트도어, '멋진 슈트핏 뽐내며~'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11일 오후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디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