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소프트, 노무나라 업데이트... 노무 전과정 모바일화
㈜이지스소프트(대표 육종민)는 지난 4월 15일 모바일 인사노무 프로그램인 `노무나라` 서비스를 론칭한 데 이어 6월 20일부터는 전자 근로 계약서, 근로자 개별 급여명세서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지스소프트는 소상공 사업장처럼 팩스나 이메일의 사용이 불편할 뿐아니라 페이퍼리스 환경을 구축하려는 경우나 별도의 인사, 노무 관리자가 없는 경우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은 특별고용 장려금, 청년추가채용 장려금, 정년연장, 유연근무제 지원, 일자리안정자금, 두루누리 등 수많은 지원금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복잡하다는 이유로 놓치는 일이 많다"면서 "또한 4대 보험료의 절감 포인트를 모르는 사업자는 많은 반면 보험공단과의 상의도 어려운 환경이다"고 말했다.

`노무나라`는 이렇듯 놓치기 쉬운 포인트들을 모바일로 검토하고 소통하며 신청과 결과파악이 가능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이지스소프트는 현재 `채용지원금, 연차, 4대보험료` 계산기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관련된 서비스에 대해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 디자인 특허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지스소프트는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 공급하는 사업을 회사로, 노무관리와 자문은 노무법인 대유 DCG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모바일 프로로그램화해 제공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