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쿠팡 물류센터 CCTV 공개…불길 번지는데 스프링클러 작동 안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쿠팡 물류센터 화재 사고 다음주 초 현장 감식

    지난 17일 경기 이천 쿠팡 덕평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다음 주 중 본격적인 화재 원인 조사에 돌입한다.

    경기남부경찰청 수사전담팀은 내주 초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경기소방재난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합동 감식을 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쿠팡 물류센터 CCTV 공개…불길 번지는데 스프링클러 작동 안해
    이번 화재는 발생 닷새 만인 지난 22일 완전히 진압됐고, 건물 붕괴 위험도 해소돼 내부 진입이 가능한 상태이다.

    경찰은 화재 당일 물류센터 지하 2층 물품 창고 내 CCTV를 통해 발화지점을 확인한 만큼, 이 주변을 중심으로 감식을 벌이기로 했다.

    권영세 의원실이 공개한 CCTV를 보면, 오전 5시 11분께 진열대 선반 위에서 처음 불꽃이 일어난다.

    지하 2층에는 에어컨이 설치돼 있지 않아 진열대 선반 위쪽으로 선풍기를 꽂기 위한 전선이 여러 개 지나는데, 이 중 한 곳에서 불꽃이 발생한 것이다.

    영상에는 진열대 위에서 불똥이 하나둘 바닥으로 떨어지더니 불길이 금세 진열대 전체로 번지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불이 커지고 검은 연기가 주변을 자욱하게 메울 때까지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는 모습도 포착됐다.

    이후 오전 5시 36분 창고 밖으로 새어 나오는 연기를 본 근무자가 처음 신고를 했고, 7분 뒤 소방대가 도착해 진화 작업이 시작됐다.
    쿠팡 물류센터 CCTV 공개…불길 번지는데 스프링클러 작동 안해
    쿠팡 측의 대피 지연 및 스프링클러 임의 조작 의혹 등을 수사 중인 경찰은 CCTV상의 시간과 실제 시간이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확한 화재 시점에 관해 수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합동 감식을 통해 정확한 발화지점과 화인을 밝혀낼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김범석 사임은 화재 17일 전"

      쿠팡이 덕평 물류센터 화재의 여파로 김범석 창업자에 대한 ‘무책임’ 논란이 이어지자 이에 대해 정면 대응에 나섰다. 김범석 쿠팡Inc 대표 겸 이사회 의장이 한국 쿠팡 법인의 ...

    2. 2

      "지켜드리지 못해 죄송"…쿠팡화재 순직 김동식 구조대장 영결식

      소방령으로 1계급 특진·녹조근정훈장 추서국립대전현충원 안장쿠팡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경기 광주소방서 119 구조대 김동식 구조대장(52·소방령)의 영결식이 21일 오전 광주시민체육관...

    3. 3

      끝내 주검으로…쿠팡 물류센터 고립 소방관 숨진 채 발견

      경기 이천시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실종된 김모 광주소방서 구조대장(52)이 사흘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9일 오전 10시 건물 구조안전진단 전문가들의 '구조활동 가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