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z세대 연구소(Z総研は株式会社)가 전국 12세부터 25세 여성을 대상으로 z세대 2021 상반기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유행하는 10가지 종목에 대해 조사한 가운데 아티스트부문 1위는 32.2%로 절대 다수를 차지한 BTS, 2위는 일본 보컬 YOASOBI가 14.5%, 3위는 박진영씨가 프로듀스한 NiziU, 5위는 TWICE가 조사결과가 발표 됐다.
BTS는 ‘Dynamite'에 이어'Butter’도 TikTok 등에서 유행해 무심코 흥얼거려버리는 멜로디와 따라하고 싶어 지는 춤은 Z 세대의 단연 인기라고 전했다.
일본 Z세대 아티스트부분 유행 순위
일본 Z세대 아티스트부분 유행 순위
한편 물건이나 행동부분에서는 TikTok이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화장품도 7위에 올랐고 유행 트위터 1위는 'BTS' 공식 트위터가 차지했다. 일본 내 BTS팬이 많은 이유도 있지만 정보의 갱신 빈도가 높고 고화질로 볼 수 있어 기쁘다는 팬들이 많다.

화장품 브랜드 역시 한국의 rom&nd 와 CLIO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Rom&nd의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sns에서 인기가 폭발해 일시적으로 매진 상태이며 색조 화장품은 일본 z세대가 1인 1개씩은 가지고 있을 정도라고 답했다. 2위의 CLO 역시 어떤 아이템을 사용해도 만족할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본 내 디즈니 스토어와 합작 발매를 함으로서 더욱 인기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Z세대 화장품 브랜드 부문 순위
일본 Z세대 화장품 브랜드 부문 순위
드라마를 포함한 K-POP과 한국 화장품 등 유형무형의 문화 컨텐츠는 한류가 지속적으로 사랑받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경닷컴 The Lifeist> Cona KIM / JAPAN NOW 편집장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독자 문의 : the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