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익위 "수술실 CCTV 설치 국민의견조사…97.9% 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익위 "수술실 CCTV 설치 국민의견조사…97.9% 찬성"
    국민권익위원회는 28일 '병원 수술실 폐쇄회로 TV(CCTV) 설치를 의무화하는 법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국민 의견조사를 벌인 결과 대다수 응답자가 찬성 의견을 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3일까지 권익위의 온라인 정책참여 창구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이뤄졌다.

    전체 조사 참여자는 1만3천959명이었으며 이 가운데 97.9%인 1만3천667명이 찬성 의견을, 2.1%인 292명이 반대 의견을 냈다.

    찬성 응답자들은 주된 이유로 ▲ 의료사고 등에 대한 증빙자료 수집 ▲ 대리수술·성희롱 등 불법행위 감시 ▲ 의료진 갑질 행태 개선 및 환자 인권 보호 등이 필요하다는 점을 꼽았다.

    반대 응답자들은 ▲ 환자 정보 유출 우려 ▲ 의료인 인권침해 가능성 ▲ 소극적 수술 혹은 어려운 수술 회피 등을 이유로 제시했다.

    한편 권익위는 한국리서치 등 4개 여론조사 기관에도 별도로 같은 주제의 설문조사를 의뢰했다.

    지난 21∼23일 전국 성인 1천6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조사(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에서는 법제화 찬성 답변이 82%, 반대 의견이 13%, 모름·무응답이 5% 등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선 100일 앞으로…여야, 지방권력 놓고 총력전

      오는 6월 3일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제9대 지방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대 10여 곳의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이번 선거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단위 선...

    2. 2

      민주당, 행정통합·사법개혁법 처리 추진…여야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4일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 처리를 강행할 방침이다. 국민의힘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로 맞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양당이 정면 충돌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22일 정치권에 따르...

    3. 3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