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교육청-제주교총, 교원 교육활동 지원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섭·협의안 14개 조 40개 조항 합의

    제주도교육청은 제주도교원단체총연합회(제주교총)와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교섭·협의안에 대한 합의를 마치고 28일 오후 조인식을 연다고 밝혔다.

    제주교육청-제주교총, 교원 교육활동 지원 '맞손'
    양측은 지난해 11월 11일 본교섭 개회식을 시작으로 교섭·협의 진행을 위한 예비교섭을 거쳐 그간 세 차례의 실무교섭을 진행, 최종 14개 조 40개 조항에 합의했다.

    합의 내용은 코로나19 대응 보건 인력 지원 등 교원 업무 경감, 학교 운영의 자율성 보장, 교원 복리후생 증진 등이다.

    이날 조인식에는 이석문 교육감과 김진선 제주교총 회장 등 양측 교섭위원이 참석해 합의서에 서명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제주교총의 교섭·협의 요구안에 대해 법령과 권한 범위 안에서 구체적인 조율과 협의를 진행했다"며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해 타협, 양측이 상생하는 합의를 끌어냈다"고 전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합의 과정을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요구, 교사의 고충, 교육이 가야 할 미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며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이 존중받고 보호받는 학교 현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휴 첫날 '한남더힐' 내 사우나서 화재…주민 대피

      설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1시 19분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고급 아파트단지인 한남더힐 내 사우나 시설에서 불이 났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이 건물에 있던 5명을 구조하고 주민 40세대가 긴급 대피했다.인명...

    2. 2

      방송에도 나온 유명 마술사, 가족과 싸우고 집에 방화 시도

      가족과 싸우다 집에 불을 지르려 한 20대 남성이 현주건조물방화예비 혐의로 입건됐다.14일 서울 은평경찰서는 이같이 밝히며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A씨는 지난 5일 새벽 2시께 은평구 불광동 집에서 ...

    3. 3

      '박수홍 돈 수십억 횡령' 친형 부부, 26일 대법원 판결

      방송인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 및 배임죄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이 이달에 나온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제1부(바)는 오는 26일 박수홍 친형 박모 씨와 형수 이모 씨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