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서 60대, AZ 백신 1차 접종 8일 만에 사망 '인과성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서 60대, AZ 백신 1차 접종 8일 만에 사망 '인과성 조사'
    광주에서 60대가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지 8일 만에 숨져 백신 접종과의 인과성을 조사한다.

    28일 광주 북부경찰서와 북구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30분께 자택에서 쓰러진 60대 A씨가 병원으로 이송됐다가 오후 7시 5분께 사망했다.

    A씨는 고혈압과 당뇨 외 특별한 지병은 없던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9일 AZ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A씨는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에 지난 23일과 26일 2곳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으나 '이상 없음' 진단을 받았다.

    가족들은 사망에 이를만한 지병이 없던 A씨가 갑자기 사망하자, 보건 당국에 코로나19 백신 이상 반응 신고 의사를 밝혔다.

    경찰은 오는 29일 A씨에 대한 부검을 진행해 사망원인을 규명하고, 광주시는 중증이상반응 피해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층 거주자·배달원은 엘베 타지 마"…아파트 경고문 갑론을박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붙은 한 장의 경고문을 두고 온라인에서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전날(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런 곳 살면 배달 못 시키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아파트 엘리...

    2. 2

      '구하라법' 완결판…민법 역사 다시 썼다 [노종언의 가사언박싱]

      한경 로앤비즈가 선보이는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

    3. 3

      오세훈 서울시장, 홍대서 '릴레이 북콘서트' 열고 시민과 소통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 주말 서울 마포구 홍익대입구역 인근에서 릴레이 북콘서트를 열고 그간의 시정 비화와 철학을 직접 공개한다. 차기 서울시장 출마 선언이나 모금 없이 ‘순수 소통’에 집중하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