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의사회·약사회, 도민 정신건강 돌보기 힘 모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의사회·약사회, 도민 정신건강 돌보기 힘 모은다
    전남도는 28일 정신건강 어려움을 겪는 도민을 위해 전남도의사회·전남도약사회·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생명사랑약국 운영'·'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병의원·약국 등의 접근성과 전문성을 고려해 정신건강·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 집중 관리로 자살을 예방하는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한다.

    각 기관은 의료기관·약국-정신건강 서비스 기관 간 고위험군 발굴·의뢰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신건강·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과 연계를 위한 정보를 교류한다.

    시·군 의사회·약사회와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1·2차 의료기관·약국 종사자 대상 정신건강교육과 홍보 활동 등을 함께 한다.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하는 도내 1·2차 의료기관은 내원 환자 중 우울·불안·자살 등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도민을 조기 발견해 정신보건기관으로 연계하는 역할을 맡는다.

    생명사랑약국으로 지정된 약국은 자살 시도 가능성이 있는 위험군을 발견할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상담·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韓 수사 결과 내가 책임지겠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과 관련해 “경찰 수사 결과 한 전 대표의 결백이 밝혀지면 (내가) 책임지겠다”고 2일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앞서 한 전 대표 가족이...

    2. 2

      [단독] 장동혁 "경찰 수사로 한동훈 결백 밝혀지면 책임지겠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한동훈 전 대표 가족이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당원 게시판 사태'에 대해 "경찰 수사 결과 한 전 대표의 결백이 밝혀지면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구...

    3. 3

      강훈식 "주가조작 포상금 최대 30억…숨은 내부자 깨우기엔 부족"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현행 주가조작 적발 시스템과 포상금 제도가 실효적인지 근본적으로 성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강 실장은 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주가조작 세력이 가장 두려워하는 존재는 치부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