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국 자녀 인턴서류 의혹' 한인섭, 2학기 서울대 복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국 자녀 인턴서류 의혹' 한인섭, 2학기 서울대 복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자녀의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인턴활동증명서 발급에 관여한 의혹을 받는 한인섭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장(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이 2학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강단에 복귀한다.

    29일 서울대 로스쿨 관계자 등에 따르면 한 원장은 올해 2학기 서울대 로스쿨에 복직해 '형법2' 과목 강의를 맡게 될 예정이다.

    한 원장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장을 맡은 2018년 6월께부터 서울대 교수직에서는 휴직한 상태였으나, 조만간 원장직 임기를 마치게 돼 강단에 복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2006∼2014년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장을 역임한 한 원장은 조 전 장관의 자녀가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인턴활동증명서를 허위로 발급 받았다는 의혹에 연루된 바 있다.

    그는 지난 25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조 전 장관 부부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제가 2006∼2014년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센터장을 맡았지만, 증명서 발급은 사무국장의 몫이었다"며 "제가 관여하지 않았고, 오래전 일이라 기억하면 오히려 이상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네이버 '지식인' 오류에 이지영 강사 21년 전 답변 '화제'

      스타강사 이지영 씨가 남긴 21년 전 네이버 지식인 답변이 뒤늦게 화제에 올랐다. 이번 네이버 지식인 오류로 정치인과 연예인, 운동선수 등이 과거 익명으로 쓴 지식인 답변이 일부 노출되는 사고가 있었는데, 이 씨는 ...

    2. 2

      [속보] 경찰, '김병기 의혹' 관련 국회사무처 압수수색

      경찰, '김병기 의혹' 관련 국회사무처 압수수색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3. 3

      1년 중 173일 사무실 무단이탈한 항우연 직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의 한 재고용 직원이 1년 근무일의 70%에 달하는 기간 동안 정당한 사유 없이 근무지를 무단 이탈한 사실이 내부 감사에서 적발됐다.6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따르면 정년퇴직 후 재고용된 직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