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승 여력 남아있다" 씨티그룹이 꼽은 하반기 추천주식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승 여력 남아있다" 씨티그룹이 꼽은 하반기 추천주식은?
    ‘화장품, 금융, 자동차까지’…씨티그룹이 올 하반기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우려 속에서 상승할 추천 주식을 꼽았다.

    28일(현지시간) 미국 CNBC에 따르면 씨티그룹은 하반기 추천 주식으로 화장품 업체 코티(Coty), 금융주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 미국 대표 자동차업체 GM 등이 하반기 유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토비아스 레브코비치 미국 주식 담당 수석 투자전략가는 “향후 몇 달 간 테이퍼링 논의, 인플레이션, 수익 압박, 세금 등 네 가지 변수를 동시에 직면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몇 달 간 신중한 입장을 가지고 있다”며 “밸류에이션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실적 중심 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미국 화장품 업체 코티 역시 향후 꾸준한 실적 상승세가 점쳐지는 기업으로 꼽혔다. 특히 웬디 니콜슨 애널리스트는 혁신을 꾀하고 있는 코티 현 경영진에 대한 강한 믿음을 보였다. 이들과 직접 만난 결과 회사를 성장시킬 충분한 능력을 갖고 있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자동차 업체 GM의 경우 트럭, 전기차 시장 확대로 주당 1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는 갖췄다고 분석했다. 미국 은행주 스테이트 스트리트, 헬스케어 그룹 시그나 등도 저평가 돼있다고 봤다. 이 밖에 발레로 에너지, 결제 관련 기업 파이서브, 델 테크놀로지 등을 하반기 추천주로 꼽았다.

    박재원 기자

    ADVERTISEMENT

    1. 1

      골드만삭스가 주목한 녹색 금속株는?

      알루미늄은 비행기부터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각종 제품에 사용되는 금속이다. 문제는 탄소다. 알루미늄 생산은 매년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약 3%를 차지한다. 각국 정부가 탄소 규제를 강화하면서 알루미늄 업계가 탄소 배...

    2. 2

      美 인프라 예산 협상타결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독점 UBS리포트]

      지난 24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취임 후 역점을 두어 추진한 인프라 투자 예산 확보 협상의 타결을 선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초당적 합의는 타협을 의미한다"며 양분된 의회 구조 속에서 어렵게 이뤄낸 타결임을 ...

    3. 3

      여름 휴가철 앞뒀는데…B.E.A.C.H ETF 줄줄이 하락

      올해 4월 22일 상장한 어드바이저쉐어즈 호텔 상장지수펀드(ETF·티커명 BEDZ)는 상장일부터 6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할 정도로 주목을 받았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호텔 업종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