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우진아이디, 숲체험 교육공간 `숲이 오래` 실내 인테리어 및 시공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진아이디, 숲체험 교육공간 `숲이 오래` 실내 인테리어 및 시공 진행
    인테리어디자인 업체 `우진아이디`가 5~6세 유아들을 위한 환경생태 교육을 위한 키즈 아카데미인 `숲이 오래`의 실내 인테리어 및 시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숲이 오래`는 숲과 자연, 생태계와 사람들이 함께 공존하는 삶의 중요성을 어린이들에게 가르쳐주기 위한 숲교실로 경기 포천시 소홀읍 광릉에 있는 국립수목원 입구에 위치한 벌집모양의 목조 건축물이다.

    해당 아카데미는 `숲을 오래 보존하자`는 뜻을 담고 있지만 `숲이 아이들에게 오라고 손짓한다`는 내포하고 있으며 건물과 외부 야외 공간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밌게 숲과 환경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한 교육과 전시 장소로 활용된다.

    특히 `숲이 오래`의 실내 인테리어는 우진아이디가 시공했다. 설계 및 시공을 맡은 우진아이디는 벌집모양의 육각형 테이블, 천정에 매달려 있는 숲처럼 생긴 구조물을 헤쳐가며 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구슬모양의 편백나무 조각에 푹 빠져 놀 수 있는 향기로운 공간, 나이테를 형상화한 테이블 등으로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벽면의 경우에는 나무 무늬로 고해상 프린트를 한 포스코(POSCO)의 강판으로 마무리해 칠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우진아이디, 숲체험 교육공간 `숲이 오래` 실내 인테리어 및 시공 진행
    우진아이디 이혁원 대표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로 마스크가 일상화 돼버린 일상이 우리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미안한 일"이라며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작은 모니터 공간이 아이들의 세상이 되어 버렸는데 아이들의 삶에 공간에 나무와 숲, 여러 생물들과 같은 풍부한 자연을 되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숲체험 키즈아카데미 `숲이 오래`는 지난달 17일 개원식을 가졌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