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의원 명예훼손 노창섭 창원시의원, 두번째 공개사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의원 명예훼손 노창섭 창원시의원, 두번째 공개사과
    허위사실을 유포해 동료 여성 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벌금형 약식판결을 받은 노창섭 경남 창원시의원이 두 번째 공개사과를 했다.

    창원시의원은 30일 정례회 3차 본회의를 했다.

    노 의원은 이 자리에서 "같은 당 의원과 단둘이 있는 자리에서 언행을 더욱 조심하자는 취지로 이야기를 했고 비방 의도는 전혀 없었지만, 해당 의원에게 상처를 준 점 거듭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지난 3월 임시회 때는 신상 발언 기회를 얻어 같은 내용으로 사과한 바 있다.

    노 의원은 지난해 같은 당 소속 창원시의원과 있던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여성 창원시의원이 성희롱으로 받아들일 만한 발언을 했다.

    다른 시의원으로부터 문제의 발언을 전해 들은 해당 여성 시의원은 노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노 의원은 지난 2월 창원지법으로부터 벌금 300만원 약식명령을 받았다.

    그는 약식명령에 불복해 정식재판을 청구한 상태다.

    사법적 판단과 별도로 창원시의회는 지난달 말 임시회에서 출석정지 30일, 공개 사과 징계를 의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병도 "李정부 성공이 韓 성공…7개월만에 코스피 5000 돌파" [종합]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이재명 정부 출범 후 7개월 만에 코스피가 5000선을 돌파하는 등 경제 성과를 거론하며 "이재명 정부가 성공해야 국민이 성공하고 대한민국이 성...

    2. 2

      李 대통령 "부동산 정책 얼마든지 있다…마지막 탈출 기회"

      이재명 대통령이 3일 부동산 안정화와 관련해 “당장의 유불리를 따지지 않으면 사용할 수 있는 정책 수단은 얼마든지 있다”고 재차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X(옛 트위터)에&nbs...

    3. 3

      "대통령 지시는 공적 기록인데" 안철수, 李 SNS 글 삭제 우려

      최근 이재명 대통령은 '패가망신'을 거론하며 캄보디아어로 경고성 트윗을 남겼다가 삭제했다. 이 대통령이 연일 엑스(X·구 트위터)에 세금, 외교, 부동산 등 다방면에 걸쳐 지시사항을 쏟아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