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어스, '상세페이지 제작' 최고 자부심…월 200% 성장
빌드어스가 ‘2021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인터넷 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빌드어스는 상세페이지를 국내에서 가장 잘 만드는 회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상세페이지가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빌드어스는 매출을 올리는 상세페이지 제작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빌드어스는 2020년에 처음 설립된 지 두 달 만에 가치를 인정받고 프리랜서 1위 플랫폼 ‘크몽’에서 2%만 선정되는 ‘프라임’ 등급에 올랐다. 현재는 매달 200% 이상 성장 속도를 보이며 치고 나가고 있다. 올해 말에는 성사되는 클라이언트 수를 연초 대비 20배 이상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빌드어스는 전문 기획자-수석 디자이너-프로 사진작가가 한 팀을 이뤄 운영되고 있다. 기획자는 디자인과 촬영을 이해하고, 디자이너는 기획과 촬영까지 모두 연결해 공통된 프로세스를 공유한다. 빌드어스의 결과물 퀄리티가 차별화된 가장 큰 이유다.

매출이 3~10배 오르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빌드어스는 최근 와디즈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 작업에 참여해 사흘 만에 1398% 펀딩에 성공했다. 이는 목표금액의 10배를 뛰어넘는 금액이다.

빌드어스는 겉만 번지르르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게 아니라 본질에 집중하고 있다. 오로지 제품이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를 목표로 한다. 또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방향대로만 가지 않고 소비자 관점에서 기획한다. 빌드어스가 제작한 상세페이지가 잘될 수밖에 없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