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證 "현대건설,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개선…목표가 올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1000원 제시
    사진=현대건설
    사진=현대건설
    SK증권은 2일 현대건설에 대해올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이 더 좋아질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신서정 SK증권 연구원은 "현대건설의 2분기 실적은 매출 4조5000억원, 영업이익 2114억원으로 전망하며 일회성 없는 무난한 실적을 예상한다"면서 "주택분양의 경우 상반기 최소 1.2만세대로 예상하는데 연초 계획 물량 대비 빠른 달성율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안정적인 도급 물량 비중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비물량의 경우, 시장 상황에 따라 딜레이 가능성이 높은데 반해 도급 물량의 경우, 수주에서부터 분양까지 대다수 3~4개월 정도만 소요된다"며 "설사 일부 재건축 재개발 현장들의 딜레이가 있더라도 현재 시장 상황을 감안해 볼 때 기존 계획보다 더해진 도급현장들의 영향으로 안정적인 주택 분양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신 연구원은 "최근 시장에서 관심이 높은 원자재 가격 상승의 경우, 특히 대형사 중심으로는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며 "계약구조상 원자재 가격 상승이 원가율 상승으로 직결되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재 수급 관련해서도 현대건설의 경우, 관련 계열사가 있어 안정적인 공급이 기대된다"며 "원가상승 영향보다는 호황기가 지속될 주택시장에 주목할 필요성이 있다. 전형적인 주택 업사이클과 안정적 해외수주의 증가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신증권 "HMM, 2분기 깜짝 실적 전망…목표가 18% 올려"

      대신증권은 2일 HMM에 대해 업황 초강세에 따라 2분기 호실적을 예상한다며 투자의견은 '마켓퍼폼'(marketperform·시장수익률)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는 기존 5만1000원...

    2. 2

      현대건설 '청라 의료타운' 공모 참여

      현대건설은 지난달 ‘메리츠화재 컨소시엄’으로 ‘인천 청라 의료복합타운’(조감도) 사업자 공모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이 사업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내 26만1635㎡ ...

    3. 3

      IBK투자증권 "이즈미디어, NFT 플랫폼 등 신사업 영역 확장"

      IBK투자증권은 1일 이즈미디어에 대해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라며 추후 진행 상황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초소형카메라모듈(CC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