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진대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받는 법…궁금하면 들어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NTIS 정보 활용 경진대회 개최
    [경진대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받는 법…궁금하면 들어와!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국가 등 단체적인 차원에서도 '데이터'는 매우 요긴하게 활용되고,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데이터를 활용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는 공모전과 경진대회가 많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경진대회 역시 데이터와 관련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주관하는 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NTIS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를 뜻하는데요, 이 NTIS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및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실제 서비스에 반영되는 만큼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 활용 가능성 등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국가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인만큼 선발이 되면 앞으로의 커리어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다섯 팀을 선발하며, 선발 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총상금 500만 원이 수여됩니다.

    참가신청서, 공모내용 요약서, 공모작 등의 제출 서류는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되니, 누구든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역량을 마음껏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서류 접수 기간은 6월 21일 월요일부터 7월 20일 화요일까지입니다.

    발표 및 시상식 날짜를 포함한 자세한 요강은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2021 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를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백신 접종부터 쇼핑까지 '원스톱'…관광지 급부상한 나라

      미국령 북마리아나제도 괌이 코로나19 백신관광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입국 시 의무격리(10일) 면제 대상이 음성 진단자로 확대돼 체류비용 부담이 줄면서 관련 상품이 날개 돋친 듯이 펼려나가고 있다. 델타 등 변이...

    2. 2

      미공개 정보로 '역세권 투기'…부패방지법 위반 첫 재판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혐의로 구속기소 된 전창범 전 양구군수에 대한 1심 첫 재판이 6일 열린다. 전씨는 군수 재직시절 알게된 철도 역사 조성 예정지 인근 부지를 매입해 내부 정보를 이용한 것 아니냐는 ...

    3. 3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퀴즈왕을 찾습니다.

      경제, 평소 관심 있거나 관련 학과가 아니라면 한없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야죠. 하지만 경제는 단순히 ‘돈’뿐만 아니라 사회의 여러 현상은 물론 흐름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경제 용어들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