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승조, 이재명 점령군 발언 비판 尹에 "정치위기 모면 급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李 지원사격…"정략적 이익 눈멀어 정치선동 몰두, 대권 자격 없다"
    양승조, 이재명 점령군 발언 비판 尹에 "정치위기 모면 급급"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양승조 충남지사가 4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역사적 사실에 대한 무지, 몰이해는 큰 문제"라고 직격했다.

    양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윤 전 총장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미 점령군' 발언을 비판한 것에 대해 "측근과 가족 비리에도 사과 요구를 무시하면서 정치적 위기 모면에 급급한 모습에 안타까움을 넘어 안쓰러움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과거 권위주의 정권은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역사적 사실보다는 역사의 해석권에 집착해왔다.

    그들은 필요에 따라 친일을 애국으로 포장했고, 반일을 용공으로 조작했다"며 에둘러 윤 전 총장을 비판했다.

    이어 "왜곡된 역사관을 반성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고, 정략적 이익에 눈멀어 정치 선동에 몰두하는 자들, 미래가 없는 자들에게 대한민국을 맡길 수 없다"며 "그렇기 때문에 윤 전 총장은 역사, 민주주의, 대권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적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공소 취소 모임'에 이어 1000만 서명운동 제안한 與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남양주을)이 이재명 대통령의 공소 취소와 사법 정의 회복을 위한 국회 국민동의청원과 범국민 1000만 서명운동을 11일 제안했다. 이재명 대통령 사건의 공소취소와 국정조사를 추...

    2. 2

      안희정, 8년 만에 깜짝 등장…女단체 분노의 입장문 발표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복역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8년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여성단체는 "성폭력 피해자와 유권자를 모욕하는 행위"라고 반발했다. 11일 정치권에 따르면 안 전 지...

    3. 3

      조국 "민주당 제안한 '추진위'에 참여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양당 연대 및 통합을 위한 ‘추진준비위원회’ 구성에 동의한다는 공식 입장을 11일 밝혔다.조 대표는 이날 정청래 민주당 대표로부터 전날 연대와 통합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