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보] 정세균·이광재, 丁으로 후보 단일화…"정권 재창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의원이 5일 정 전 총리로 후보 단일화를 이뤘다.

    여권이 대선 레이스에 돌입한 이후 첫 후보 단일화로, 1위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견제하기 위한 후보 연대의 신호탄이 될지 주목된다.

    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이러한 내용의 후보 단일화 결과를 발표했다.

    이 의원이 먼저 나와 "정세균 후보로 단일화를 결심하게 됐다"며 "정세균 후보에게 힘을 보태달라. 저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한 번 더 국가를 경영해야 복지가, 평화가 더 강해지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며 "대통령은 연습할 시간이 없다.

    안정 속에서 개혁이 지속돼야 대한민국이 미래로, 희망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전 총리는 "정권 재창출 필승을 위해 힘을 하나로 합치기로 결정했다"며 "오늘의 필승 연대는 노무현 정신과 문재인 정부의 계승, 4기 민주정부 수립과 대한민국 미래, 경제 창달을 위한 혁신 연대"라고 강조했다.

    정 전 총리는 후보 단일화에 참여해준 이 의원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두 주자는 지난달 28일 후보 단일화를 전격 선언하고 공동 정책 행보를 이어왔다.

    [2보] 정세균·이광재, 丁으로 후보 단일화…"정권 재창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대변인은 누구?…오늘 '나는 국대다' 결승전

      국민의힘 대변인이 오늘 결정된다.국민의힘 대변인 선발 토론배틀인 '나는 국대다(국민의힘 대변인이다)' 결승전은 5일 오후 5시 TV조선을 통해 생중계된다.결승전에 오른 김연주·신인규&mid...

    2. 2

      [속보] 정세균·이광재 "정세균으로 후보 단일화"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의원이 정 전 총리로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은 5일 국회 소통관에서 이러한 내용의 후보 단일화 결과를 발표했다.이 의원이 먼저 나와 "정세균...

    3. 3

      정세균·이광재, 丁으로 후보 단일화…"안정적 정권재창출"

      李 "더 좋은 정치로 은혜 갚겠다" 丁 "시너지 효과 확신"후보간 합의 방식 단일후보 선정…非이재명 연대 확산 주목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의원이 5일 정 전 총리로 후보 단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