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바이오랩, 궤양성대장염 미생물치료제 임상2상 FDA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바이오랩은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군집) 신약후보 물질 'KBLP-007'(후보물질 KBL697)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임상 2a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5일 밝혔다.

    KBL697은 글로벌 임상 1상에서 안전성과 내약성이 확인된 면역질환 치료 후보물질이다.

    건선 치료제 파이프라인 'KBLP-001'로도 개발 중이며, 글로벌 임상 2상에 진입했다.

    이번 궤양성 대장염 임상 2상에서 고바이오랩은 호주 내 8개 기관에서 경도 내지 중등도 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에게 항생제를 전투여(pre-treatment)한 후 KBL697을 투약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바이오랩은 KBL697의 임상 2상 진입 파이프라인을 2개로 확장하게 됐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순조로운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및 위탁생산기관(CMO)과 일정을 조율 중"이라며 "연내 투약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바이오랩, 궤양성대장염 미생물치료제 임상2상 FDA 승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월즈 쓰리핏’ T1 LoL 전략, 해군 전술에 접목한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국내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프로 게임단인 T1이 지난 12일 대한민국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1과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디지털 작전환경에 대비한 협력을 ...

    2. 2

      라방 보는 주부들 대체 얼마나 많길래…깜짝 놀랄 결과

      과거 TV 홈쇼핑에서 불티나게 팔리던 디지털·가전 수요가 모바일 기반의 라이브커머스로 이동하고 있다. 홈쇼핑을 통한 디지털·가전 거래액이 뒷걸음질친 반면 라이브커머스에선 오히려 이 제품군이 ...

    3. 3

      '달 탐사 10배' 인류 최대 프로젝트…AI 인프라 투자 공식 바뀐다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지능(AI) 주도권을 잡기 위해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규모의 자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알파벳(구글), 메타, 아마존 등 4대 기업의 올해 자본지출(CAPEX) 합계는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